• 2025. 4. 15.

    by. 스토리부자

    목차

       

      스마트폰 할부금도 다 갚기 전에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는 순간, 액정이 ‘쩍’ 하고 금이 가버렸다면 누구나 멘붕이 올 수밖에 없습니다.

       

      액정이 깨져도 하루라도 스마트폰이 없으면 안되는 분들은 난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스마트폰 액정파손 수리보험처리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스마트폰 액정 파손 시 가장 빠르게 수리하는 방법과 함께, 보험 처리 노하우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 액정 파손시 할일

      스마트폰 액정 파손시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손 상태 확인하기 단순 스크래치인지, 내부 패널까지 손상된 상태인지에 따라 수리 범위가 다릅니다

       

      👉 화면 터치 오류, 컬러 번짐, 화면 깜빡임이 있다면 디스플레이 교체가 필요할 가능성이 큽니다.

       

       

      2. 데이터 백업

       

      👉 수리 과정에서 데이터가 초기화될 수 있으니 삼성 클라우드나 구글 드라이브에 미리 백업하세요.

       

       

      3. 삼성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삼성전자 서비스 고객센터

      삼성 스마트폰 액정이 깨졌을 때 수리 전 미리 두 군데만 전화하면, 빠르게 수리받고 보험처리까지 깔끔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1.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1588-3366)

       

       

       

      📌 전화 전에 준비할 것:

      휴대폰 모델명 확인하기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모델 번호”에서 확인 가능!

       

       

      📌  고객센터에 물어 볼 것:

      • 내 휴대폰 모델 수리 가능한가요?
      • 수리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 수리 비용은 대략 얼마인가요?
      • 내 집에서 가까운 서비스센터 어디인가요?
      •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부품 재고가 있는지도 꼭 물어보세요!

       

      💡 꿀팁:

      • 부품이 있다면 미리 해당 센터에 부품을 보내달라고 요청할 수 있어요.
      • 그럼 센터에 가서 바로 수리할 수 있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통신사 고객센터(114)에 전화해서 보험 확인하기

       

       

      휴대폰으로 114에 전화하면, 각 통신사(SK, KT, LG)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보험가입 여부 확인 과 보상 절차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서 쉽게 보상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물어볼 것

      • 내 폰 보험에 가입돼 있나요?
      • 액정 파손 보상 가능한가요?
      • 자기부담금은 얼마나 내야 하나요?
      • 보험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KT온라인 보상센터 사고 접수

      휴대폰으로 114에 전화하여 보험금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받은대로 하시면 됩니다.

       

       

      KT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KT 휴대폰보험 보상센터에서 사고 접수하기

       

      📌 사고 접수 방법:

      • KT 온라인 보상센터 접속 우측 상단 메뉴 클릭
      • ‘사고 접수 및 서류 제출’ 클릭 휴대폰 파손 사고 접수 진행

      ➡️ 파손 사실을 먼저 접수해야 나중에 보험 보상이 가능합니다

       

      KT휴대폰보험 보상센터
      KT휴대폰보험 보상센터

       

       

      ②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하기

       

      💡 방문 전 체크

      •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위치 확인하기
      • 서비스센터에 도착하면, 입구의 키오스크(무인 접수기)에서 파손 접수 진행
      • 번호표를 받고 대기 후, 담당 기사에게 바로 파손 여부 확인 받기
      • 수리 비용 안내 받은 후, 동의하면 즉시 수리 시작

       

      🕐 액정만 깨졌을 경우 대략 20분 이내로 액정 교체 완료됩니다 (모델/부품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꼭 받아야 할 서류: 수리 세부 명세서 수리 영수증

       

      ➡️ 보험 처리한다고 하면 담당자가 서류를 챙겨주니 절대 잊지 마세요!

       

      KT 모바일보상센터 보상신청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KT모바일 보상센터' 검색 후 설치합니다.

       

       

      📌보상 신청 절차

      • KT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앱 실행
      • 보상신청 클릭
      • 파손된 휴대폰 정보 입력
      • 수리 완료 여부 확인 후
      • 보상 접수 진행
      • 서류제출 클릭 후 수리센터에서 받은 수리세부명세서와 영수증 첨부

       

      👉서류 접수가 완료되면 문자로 "접수 완료" 문자가 옵니다.

       

      👉보상금 승인이 나면 문자 또는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1~3일 내 보상금이 입금되며,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금익이 지급됩니다.